본문 바로가기

Riverstay.Belle37

연천동동마을 온수풀 펜션 가족 여행 벨37풀빌라 소나무 이식

연천동동마을 온수풀 펜션 가족 여행 벨37풀빌라 소나무 이식과정

 

 

 

문산에서 연천방향 37번 국도를 타고 가다 보면 적성과 장남을 연결해 주는 장남교가 나옵니다.

장남교를 건너 장남면 원당리 장백로 330번길에 접어들면 동동마을로 가는 오솔길 나오는데요 오솔길을 따라 가다 보면

5성급 럭셔리 풀빌라 펜션 벨37 이 나오는데요.. 현재 올 5월 정식 오픈을 앞두고 골조공사가 바삐 진행되고 있답니다.

 

해당 부지에는 도로 중앙에 오래된 소나무 한그루가 있는데.. 초기 땅을 분양 받으신 분이 소나무가 아까워 그대로 놔뒀다고 하는데 벨37 신축을 앞두고 소나무를 어찌할까 고민하다가 벨37 부지에는 마땅히 이식할 장소가 없어 벨37의 임시 캠핑장이 있는 동동마을 3마을로 이식하기로 결정하고 소나무 이식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소나무 이식을 위해 분뜨기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조경공 말에 의하면 해당 소나무가 100년 이상 된 것이라고 하네요...ㅎ

백년이상을 임진강 리버뷰를 감상하며 이곳에 터줏대감처럼 자리 잡고 있었는데 오늘 소나무가 3마을로 이사를 갑니다...^^

 

분뜨기는 뿌리가 다치지 않도록 사람손으로 직접 조심스럽게 작업하도록 합니다.

 

분뜨기 마무리 작업으로 부직포를 감아 뿌리를 보호해 주도록 합니다.

 

드뎌 소나무 분뜨기 작업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연천동동마을 2마을에서 3마을까지 근거리라 포크레인을 이용하여 분뜨기 한 소나무를 이동하려합니다.

이리 돌리고 저리 돌리고 소나무 뿌리나 줄기가 손상이 가지 않도록 포크레인 소나무 양중 준비 완료~!

 

이동 준비가 완료되었으니 천천히 3마을로 이동합니다.

 

드뎌 소나무가 3마을에 도착했습니다.

 

새로운 터전에 소나무를 심는다.

 

소나무 뿌리에 소독을 하고 영양 보충을 위해 비료를 충분히 주도록 합니다.

 

전지작업을 끝으로 소나무 이식작업을 마무리 합니다.

 

소나무 이식 후에는 물을 충분히 주어 고사 되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합니다.

물주는 것 외에는 당분가 특별히 신경쓸일은 없지만 3~4월경에 소독을 반드시 해줘야 해충의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소나무야~

새로운 터에서 건강하게 잘 자라거라~

 

연천동동마을 온수풀 펜션 가족 여행 벨37풀빌라 소나무 이식과정이었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